우리은행 스마트 뱅킹 603에러와 해결방법 이전글



os5로 업데이트를 받고나서
스마트 뱅킹을 사용하려고 받은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어플.

어플 다운 > 공인인증서 복사 의 과정을 거치고 나서 
이체를 해보려고 했더니만 이놈의 603에러 크리가 떴다. 

근데 웹상을 뒤져봐도 603에러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우리은행 콜센터로 전화를 해서
문의를 했더니만, 그랬더니만 

아이폰 os버전
어플버전
설치일자
계좌번호
송금금액
수취인 계좌번호
수취인 이름
보내는 사람 이름

을 10통에 걸쳐서 물어보고 앉았다. -_-
그래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구나 하고 끈질기게 대답해 주었더니, 그랬더니만

6시가 넘어서 원인을 찾을 수가 없으니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시고 안되면 다음날 다시 전화해 달란다.
=_= (껏다가 키면 될지도 모른다고....)

무슨 놈의 일처리를 요모냥으로 하는지 울화가 치밀었지만
뭐, 모른다는 놈을 붙들고 화내기도 그렇고 해서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했지만 역시 603에러 크리..

그래서 오늘 다시 전화를 걸었더니만 개인정보 보호에 의한 법률에 따라 개인 확인을 하셔야 해서
영업점을 내방하셔서 무슨 등록을 해야만 한단다... 

그걸 진작 말해주던가 =_= 

한바탕 쏘아주려고 했지만,
여친님이 cs파트에 일하시는 지라 
차마 뭐라고 하긴 그렇고 알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다. 

귀찮음을 무릎쓰고 동네 우리은행을 가서 등록을 해주십사 했더만 
또!!! 아이폰 os버전 과 어플 버전을 물어본다!!! 또!!! 

또,,1시간 정도 창구앞에서 서서 기다리면서 등록하면 된다매!!를 외쳤지만 
증상을 모르겠단다. 


.
.
.
.
.


이 길고 지루한 과정은 우습게도 너무 황당하게 해결이 났다. 

위 이미지에서 내 계좌&상대 계좌 표시내용을 쓰는 칸에 아무이름도 입력을 안하고 
그냥 확인을 누르면 지긋지긋한 603에러창 없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진다. 

근데 우리은행 전산팀은 이유는 모르겠는데, 암튼 된다니깐 다행이란다.=_=
진짜 밥은 먹고 다니냐 =_= 

암튼 요약하자면

1. os5에서 우리은행 스마트 뱅킹어플에서 이체를 하면 603에러를 만나는 경우가 있다. 
2. 콜센터나 은행에 문의하면 원인을 모르겠다는 답변과 함께 무수한 질문세례를 받게된다. 
   (원인을 모르니까 찾으려고 그러는 듯?)
3.그냥 계좌 표시내용을 입력하지 않고 확인을 누르면 끝~ 
   아마도 어플내의 구조상 버그인듯 하다~ -_- 

진짜 주거래 은행만 아니었어도 확그냥 -_-

덧글

  • 우리은행개짜증 2013/09/23 16:19 # 삭제 답글

    오류 백번나서 성질나서 검색했는데.. 좋은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
  • 여깄었규나~ 2014/05/09 19:40 # 삭제 답글

    저도 몇일째 못써서 빡치던 차에 블로그 보고 그대로 해서 해결했습니다 3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에러나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